자주하는 질문
-
01
Q[신청방법]Q1.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은 누가 받을 수 있나요?
-
02
Q[신청방법]Q2. 신청한 사람 모두 받을 수 있는 건가요?
A어르신 스포츠 상품권의 경우 신청 후 선정되셔야 지급받을 수 있으며,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과 중복 선정은 불가합니다. 또한 지역별 예산 상황에 따라 신청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.
-
03
Q[신청방법]Q3. 선착순 신청인가요?
A아닙니다. 정해진 신청기간 내에만 신청하시면 되며, 선착순으로 선정하지는 않습니다.
-
04
Q[신청방법]Q4. 언제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?
A1차 신청기간은 8월 4일 오전 9시부터 8월 13일 오후 6시 까지이며, ‘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누리집’에서만 신청 가능합니다.
추가신청 기간은 누리집을 통해 별도로 안내될 예정입니다.
※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누리집: ssvoucher.co.kr
-
05
Q[신청방법]Q5. 본인 이외에 다른 사람이 대리로 신청해도 되나요?
A신청자가 원하는 경우, 신청 시에는 본인인증 및 신청서 작성에 도움을 받으셔도 무방합니다.
이때 간편인증은 반드시 신청자 본인 명의의 핸드폰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.(타인 명의 핸드폰 인증 시 진행 불가) 또한, 상품권은 기초연금을 수급받는 당사자에게 지급하므로, 당사자 본인만 사용 가능하고 다른사람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.
* 당사자 본인 외 타인이 사용 시, 지원금은 환수 처리 됩니다. -
06
Q[신청방법]Q6. 신청할 때 제출 서류가 있나요?
-
07
Q[신청방법]Q7. 실제 거주지로 신청해야 하나요?
A거주지(주소)는 신청자의 주민등록상 주소지로 신청해야 합니다.
이외 주소를 입력할 경우, 미선정될 수 있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. -
08
Q[신청방법]Q8. 본인 명의 휴대전화 없이 신청할 수 있나요?
A본인인증과 상품권 지급·사용이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로만 가능하며, 휴대전화가 없는 경우 신청이 불가합니다.
* 타인 명의의 휴대전화로 신청 불가, 신청자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로 인증하여야합니다. -
09
Q[신청방법]Q9. 언제 지급하나요?
A신청 기간 종료일로부터 1개월 이내 지급 대상자 선정을 완료하며,
이후 (재)한국간편결제진흥원(제로페이)에서 상품권 지급 안내(PIN번호 등)를 문자메시지 또는 알림톡으로 발송합니다.
-
10
Q[지원금액 및 사용]Q1. 지원 금액은 얼마인가요?
A최초 선정 시 5만원을 모바일 상품권으로 지급합니다. 이후, 지역별 예산 상황에 따라 최대 15만원(3회 기준) 내에서 추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.
-
11
Q[지원금액 및 사용]Q2. 지원 금액만큼만 스포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나요?
A스포츠 시설에서 결제 시 상품권을 먼저 사용하고, 지원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차액을 개인이 별도로 부담할 경우 이용 가능합니다.
-
12
Q[지원금액 및 사용]Q3. 어디서 사용할 수 있나요?
A기초연금 수급자 확인서상 거주지와 상관없이 제로페이 가맹점 중 ‘어르신 스포츠 상품권’ 사용처에서만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.
* 사용처 확인방법- 제로페이맵’ 앱 다운로드 → 어르신스포츠상품권 사용처 확인
-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누리집 - 사용처 리스트 메뉴에서 확인
-
13
Q[지원금액 및 사용]Q4. 결제하고 싶은 스포츠 시설이 ‘어르신 스포츠 상품권’ 사용처가 아니에요.
A이용을 원하시는 시설 사장님께 제로페이 가맹등록을 요청하시면 되며, 시설 가맹이 완료되면 상품권 결제가 가능합니다. 시설 등록 시 ‘스포츠 시설’로 업종이 확인되어야 합니다.
-
14
Q[지원금액 및 사용]Q5.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?(결제방법)
A‘비플페이’ 앱을 다운로드 후 문자로 받은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을 등록(PIN번호 등록 등)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* 자세한 결제 방법은 제로페이 상담센터로 문의주시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.
-
15
Q[지원금액 및 사용]Q6. 스포츠용품점에서 결제도 가능한가요?
A안타깝게도 불가합니다.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은 스포츠 시설 이용료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.
-
16
Q[지원금액 및 사용]Q7. 상품권은 언제까지 등록/사용해야 하나요?
A1차로 지급받으신 상품권은 수령 후 1개월 이내에 PIN번호를 ‘비플페이’ 앱에 등록하여야 합니다. 만약 상품권 수령 후 1개월 이내에 등록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로페이 상담센터로 연락주시면 PIN번호를 재발송 해드립니다.
*1차 상품권 사용기한은 10월 31일 입니다. 기한 내에 사용하지 않으실 경우 자동 소멸됩니다.
-
17
Q[지원금액 및 사용]Q8. 상품권은 한 번만 사용할 수 있나요?
A상품권은 지급 한도 내에서 2회 이상 자유롭게 나누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-
18
Q[지원금액 및 사용]Q9. ‘제로페이맵’ 과 ‘비플페이’ 앱을 모두 다운받아야 하나요?
A결제를 위해서는 ‘비플페이’ 앱만 다운하시면 됩니다. 다만, ‘비플페이’를 통해서는 상품권 등록 및 결제가 가능하고, ‘제로페이맵’에서는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사용처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
19
Q[지원금액 및 사용]Q10. 상품권을 가족, 자녀 등에게 양도해도 되나요?
A불가합니다. 본인이 아닌 타인이 사용하는 경우 지원금이 환수됩니다.
* 유소년, 아동 등 어린이 전용 시설의 경우에도 결제 불가 -
20
Q[지원금액 및 사용]Q11. 현장결제만 가능한가요? 온라인 결제는 불가한가요?
A기본적으로 현장에서 QR결제가 가능합니다.
온라인 결제는 결제하려는 시설에서 제로페이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한 경우에만
가능하오니 시설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
21
Q[기타사항]Q1. 상품권 사용금액에 대해 현금영수증이 발급되나요? (소득공제가 가능한가요?)
A아니요, 현금영수증은 발급되지 않습니다. (국가보조금으로 소득공제가 되지는 않습니다.)